세화피앤씨(대표 이훈구,www.richenna.com)의 대표 브랜드 ‘리체나’가 ‘2011 상반기 베스트 화장품’에서 염모제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지난 2011년 1월부터 6월까지 전국 뷰티 패널리스트 9천명 (만 14~54세 사이)을 대상으로, 화장품 구매행태를 조사해 판매액, 시장점유율, 구매 채널을 분석 집계하여 선정하는 베스트 화장품 염모제 부문에서 ‘리체나’가 1위를 차지한 것.
리체나는 일간스포츠에서 주최한 ‘2011년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인증식에서 헤어코스메틱 부문에 선정되는 영예를 차지한 바 있다. 또한 CJ오쇼핑에서 700만개 판매고를 올리며 4년 연속 염모제 부문 판매 1위를 고수, CJ오쇼핑의 대표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세화피앤씨는 다양한 종류의 염모제 및 헤어 코스메틱 제품을 자체 기술로 연구.개발.생산하여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 40여개 국에 수출하는 국내 기업이다. 연간 1,200만개의 염모제 생산이 가능할 만큼 국내 최대 규모의 염모제 생산 공장을 갖추고 있으며, 매출 신장 도모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현재 2천 평에 달하는 공장과 연구소의 규모를 5천 평으로 넓히는 증축 공사 중에 있다.
세화피앤씨는 TV홈쇼핑 히트 상품인 샴푸형 염모제 뿐 아니라 지난 4월에는 거품형 염모제를 출시하여 국내 염모제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TV홈쇼핑, 화장품 전문점, 마트, 멀티 브랜드숍, 드럭스토아, 브랜드숍, 슈퍼, 아울렛, 카달로그, 인터넷을 포함한 시판 채널 총 24개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로 리체나가 1위를 차지 한데 이어, 미쟝센, 꽃을 든 남자가 공동 2위, 더블리치가 4위, 더페이스샵이 그 뒤를 이었다.
한편,‘2011년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은 매년 화장품 전문 저널 CMN과 다국적 조사전문기업 칸타월드패널(前TNS월드패널)이 공동 진행하여 조사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