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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ㆍ병원

365mc,인천공항 야립광고... 의료한류 '과시'

인니, 태국, 베트남 등 글로벌 지점 광고...해외 진출 가속도

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가 대형 야립광고를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에 게재하며 글로벌 지점 진출과 외국인 고객 유치에 박차를 가한다.

18일 365mc에 따르면 해외 지점 설립 등 글로벌 시장 확장이라는 자사의 핵심 목표를 반영해 이번 야립광고를 추진했다. 해외로 가는 이동객이 많고 한국으로 들어온 관광객이 많은 인천공항 고속도로에 집중적으로 광고한다.

이번 광고에는 365mc 해외 지점이 진출해 있는 인도네시아(자카르타), 태국(방콕) 그리고 상반기 개원 예정인 베트남(호찌민) 지점의 로고와 현지 의상을 입은 자사 마스코트 '지방이'의 모습이 담겼다.

노출 광고 수는 총 4개로 고속도로 양측을 가득 메웠다. 인천공항 고속도로에 총 4개의 야립광고를 연달아 세운 것은 이례적인 사례다. 인천국제공항에서 서울로 오는 방면으로 국내와 베트남 지점 광고가, 서울에서 인천공항으로 향하는 길목으로 인도네시아, 태국 지점 광고가 배치됐다.

◆해외 지점 매출 본격 궤도...현지 광고도 효과 '톡톡'

365mc는 전 세계적인 비만 인구 증가에 맞춰 해외 지점을 유치하는 등 적극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최근에는 해외 지점의 매출 성과가 본격적인 궤도에 오르며 매출 기록 경신을 도왔다.

인도네시아 총 3개 지점(자카르타 2곳, 수라바야 1곳)은 지난 2월까지 누적 매출 약 70억을 기록하며 글로벌 매출 견인했다. 자카르타 지점 법인의 대표이사는 인도네시아 성형외과 의사협회 PERAPI 전 사무총장이자, 의료 성형 분야 권위자인 그웬디 아니코가 맡았다. 현지 파트너사는 인도네시아 재계 서열 5위의 글로벌 기업 현 마야파다 그룹이 함께한다.

현지 광고도 활발히 전개 중이다. 자카르타 중심부에 위치한 마야파다 타워와 수라바야 공항 고속도로에서 365mc 옥외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태국 지점 역시 지난해 8월 개원 시기 매출과 비교해 지난달 약 16배의 매출 상승을 이뤄내며 매출 안정화를 이뤄냈다.

365mc의 글로벌 매출 확대 전략은 이뿐만 아니다. 최근 365mc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네이버클라우드, 클루커스 등 국내 유수 정보통신 기관과 함께 '수출형 의료 전산시스템' 개발에 착수했다.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를 접목해 의료 안정성과 고객 만족을 동시에 잡은 이 시스템은 365mc 25개 지점에서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며 2026년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주)365mc 김남철 대표이사는 "이번 인천공항 고속도로 야립광고를 통해 해외 관광객들 및 전 세계에 의료한류의 파워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후에도 주요 국가 추가 지점 진출을 통해 글로벌 의료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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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수차관 "예측가능한 약가제도 개선 ” 노력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는 21일 보건복지부 박민수 차관을 초청한 가운데 2025년 제약바이오 CEO 조찬 간담회를 갖고, 산업 발전과 민관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열린 간담회에는 윤웅섭 이사장(일동제약 부회장)을 비롯한 제약바이오기업 CEO 70여명이 참석, 1시간여 동안 2025년 복지부의 주요 정책 추진 방향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현안 관련 활발한 문답을 주고 받았다. 노연홍 회장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글로벌 보호무역주의 심화로 인한 불확실성 증대, 투자 분위기 침체 등으로 산업계에 많은 어려움이 예상된다”면서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정부와 산업계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가 보건산업 진흥을 통한 국가 경쟁력 확보와 건강보험 관리라는 두 가지 목표의 균형을 잡아나간다면, 산업계가 미래를 향한 과감한 도전으로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오늘 간담회는 정부와 산업계가 제약바이오사업 도약이라는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한 밑거름을 마련하는 뜻깊은 자리”라고 말했다. 박민수 차관은 인사말을 통해 “보건복지부의 사명은 국민의 건강과 편안한 삶을 위해 보험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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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장암,발생 위치에 따라 증상이 달라..."복부비만, 발생 위험 높여" 보건복지부와 중앙암등록본부가 발표한 국가암등록통계에 따르면 2022년 국내 두번째로 많이 발생한 암은 대장암이었다. 대장암 발생과 사망의 국제 비교 결과를 보면 한국의 대장암 발생률은 일본 다음으로 높았으나 발생률 대비 사망률은 가장 낮았다. 대장암은 대장에 발생하는 악성 종양으로 유전적 요인, 생활습관, 식습관, 환경적 요인 등이 모두 대장암의 발생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분당제생병원(병원장 나화엽) 외과 김정기 과장은 “육류나 동물성 지방, 특히 햄이나 소시지 등의 과다 섭취가 대장에 염증을 일으키고 세포를 변형시켜 암 발생을 촉진할 수 있고, 알코올은 장 점막을 손상시키며, 담배 속 발암 물질이 대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 크론병과 궤양성 대장염과 같은 만성적인 염증성 장 질환의 경우 염증이 지속되면서 장 점막이 손상되고, 이로 인해 세포 변형 및 암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말했다. 또, 외과 김정기 과장(사진)은 “대장은 결장과 직장으로 나눠지고, 대장암은 발생 위치에 따라 증상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는데 우측 결장암은 오른쪽 복부의 통증, 체중감소, 빈혈이 흔한 증상인데 출혈이 대변에 묻지 않아 혈변은 잘 보이지 않을 수 있고, 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