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4 (화)

  • 맑음동두천 12.5℃
  • 맑음강릉 13.2℃
  • 맑음서울 13.4℃
  • 맑음대전 14.0℃
  • 구름조금대구 15.1℃
  • 구름많음울산 14.4℃
  • 맑음광주 12.9℃
  • 구름조금부산 17.3℃
  • 맑음고창 13.0℃
  • 구름많음제주 15.2℃
  • 맑음강화 11.3℃
  • 맑음보은 13.1℃
  • 맑음금산 13.7℃
  • 맑음강진군 14.8℃
  • 구름많음경주시 14.7℃
  • 구름많음거제 14.6℃
기상청 제공

성형 트랜드,단점 개선 장점 극대화.. ‘스마트’한 성형'수술 선호

청소년기는 한창 외모에 관심이 많을 시기다. 최근 한 교복 브랜드의 설문 조사에 의하면, 중고생 약 1천여 명의 응답자 중 절반에 달하는 학생들이 수능 후 가장 하고 싶은 일로 ‘외모관리’를 꼽았다.


이는 그동안 학업과 교칙에 얽매여 자신만의 개성을 마음껏 발휘하지 못한 학생들의 마음을 나타냈다고 해석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된 외모와 캠퍼스 생활에 대한 기대감으로 한껏 부풀어 있을 이번 17학번들은 올해 고등학교를 졸업한 1997년생이 대부분이며 ‘밀레니얼’ 세대(Millennial Generation: 1980년대 초부터 2000년대 초까지 출생한 세대)의 끝자락이다.


롯데 엘포인트가 발간한 ‘2017 트렌드 픽(Trend Pick)’에 의하면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은 ‘디지털 네이티브’로, IT 기술의 비약적인 발달의 혜택을 받아 인터넷과 모바일 활용에 능숙하며, 불확실한 미래보다는 현재 자신의 행복지수를 중요시 여기는 ‘자기 지향적 · 현재 지향적 소비’를 추구한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남의 시선 보다 자신의 결정과 선택을 최우선시 한다고 볼 수 있다. 개성 강한 이들이 선호하는 외모 또한 그들의 성향을 자연스레 반영하고 있다.


바노바기 성형외과는 지난 12월 ‘굿바이 고딩’ 박람회에 성형외과로는 유일하게 참여한 바 있다.


성형과 피부관리, 다이어트 등과 관련된 다양한 문의가 이어졌는데, 그중에서도 눈과 코 등 성형수술에 관한 문의가 압도적으로 많아 청소년들이 외모 중 얼굴을 가장 중요시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박람회에서 직접 상담을 진행한 바노바기 성형외과 이산하 원장은 “천편일률적으로 전형적인 미인형만을 선호하던 과거와 달리, 요즘 중고생들이 선호하는 얼굴은 각양각색”이라며 “남의 시선보다 자신의 의사를 최우선시하는 이들의 성향과, 개성 있는 외모로 인기를 끌고 있는 유명인들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이렇듯 미의 기준이 ‘개성’으로 바뀌면서, 가늘고 긴 눈매 시술 또한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실제로 과거에는 크고 뚜렷한 눈을 연출하기 위해 절개 수술을 통한 쌍꺼풀 수술이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자연스러운 눈을 만들어주는 자연유착 방식의 눈매교정이나 그와 관련된 쌍꺼풀 수술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눈처럼 코도 선호하는 스타일이 조금씩 변하고 있다.

예전에는 무조건 높은 코 모양, 또는 일명 버선코라고 불리는 곡선의 느낌을 선호했다. 그러나 요즘에는 콧대가 많이 높지 않으면서 자가연골을 이용해 코 끝은 날렵하게 디자인하는 형태가 관심을 얻고 있다. 이러한 모양이 자연스럽고 세련된 이미지가 살아나기 때문이다.


이 원장은 “새내기들은 개성을 중시하는 만큼 원래 모습에서 단점을 개선하고 장점을 극대화하는 ‘스마트’한 성형수술을 원하는 경우가 많다”며, "요즘에는 성형술의 발달로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각자가 원하는 스타일을 최대한 반영한 수술이 가능해졌다”고 덧붙였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제약ㆍ약사

더보기
한국파비스제약, 지혈제 시장 마케팅 탄력 받더니... 3위 도약 파트너와 함께 성장 모색 한국파비스제약이 지혈제 시장에 대한 공을 들인 마케팅 전략이 빛을 발휘하고 있다. 시장점유율 3위라는 성적표를 거머쥔 회사는 파트너와 함께 이룬 성과라는 점에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한국파비스제약(대표이사 최용은)은 마케팅 파트너들에게 고마움과 성장 동력을 더 끌어올리기 위해 지난 10월 21일 우수 대리점 및 성장 대리점을 초청, 워크숍 및 제3회 CEO 초청 ‘헤모스탑TR’ 골프 대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현장과 경영 간의 간극을 좁히고, 파트너사와의 지속 가능한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본사 임직원과 전국 대리점 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여 활발한 소통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서는 ▲2025년 시장 전략 ▲신제품 출시 계획 ▲지혈제 시장 성장 방향 등이 공유되었으며, ‘헤모스탑TR’을 중심으로 한 지혈제 시장 3위의 위상 강화와 내년도 공동 성장 비전이 제시됐다. 또한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며, 각 지역의 성공 사례와 성장 전략을 나누는 실질적인 협력의 장이 이어졌다. 이날 함께 열린 ‘제3회 CEO 초청 헤모스탑TR 골프 대회’는 파비스제약의 대표 브랜드인 ‘헤모스탑TR’의 이름으로 진행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참가

배너
배너
배너

의료·병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