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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형변화 기록하는 다이어트 성공기, 쓸수록 성공률 껑충



 

 

지방흡입·비만시술 후 성공기를 많이 작성할수록 목표체중 달성률도 같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화 의료기관 365mc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7월까지 365mc 전국 18개 지점을 내원한 고객 2만438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성공기를 작성한 고객의 경우 그렇지 않은 고객 대비 목표체중 달성률이 최대 2배정도 높았다. 이번 조사는 365mc 인공지능 빅데이터 전담부서 HOBIT(호빗, Healthcare and Obesity Big data Information Technology)에서 진행했다.

병원 측은 조사 대상자의 성공기 작성 횟수, 비만치료 1~2개월 후 체중변화, 목표체중 달성 여부 등을 비교분석해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

이번 조사 데이터로 취합된 성공기는 총 1만5741건으로, 365mc 병원 홈페이지 내 1년간 ‘성공기’ 코너에 게재된 것을 대상으로 했다. ‘성공기’는 말 그대로 시술 이후 자신의 체형 변화를 기록하는 것을 말한다. 주로 비만치료 후 시술받은 부위의 사이즈 변화, 달라지는 체중과 보디라인을 작성해 전후를 비교하기 위한 목적으로 고객이 작성한다.

특히 성공기에 따른 목표체중 달성률은 지방흡입 수술을 받은 고객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지방흡입 후 성공기를 5번 이상 작성한 사람은 팔뚝·복부·허벅지 등 수술 받은 부위에 상관없이 체중도 함께 줄어드는 양상을 보였다.

365mc에서 지방흡입 수술을 받은 뒤 성공기를 한번도 작성하지 않은 사람의 목표체중 달성률은 성공기를 한번 작성한 고객 대비 144.2% 정도 낮았다. 성공기 미작성자 대비 목표체중 달성률이 가장 큰 차이를 보인 고객군은 성공기 5번 작성한 그룹으로 쓰지 않은 사람에 비해 달성률이 무려 194.6% 높았다.

지방흡입·지방추출주사 람스(LAMS)·기타 비만시술을 받은 전체 고객 중 성공기를 한번 작성한 사람의 목표체중 달성률도 성공기를 한번도 작성하지 않은 고객 대비 123.2% 높았다.

전문가들은 이같은 비만치료 후기 작성을 통해 스스로 몸이 변화하는 과정을 체감하고, 성과를 피드백받으며 긍정적인 다이어트 동기 부여로 이어지는 것으로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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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스트에스티-대원제약, '제약바이오 오픈하우스' 개최...한국제약바이오협회 주관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는 지난 23일 이니스트에스티, 대원제약과 함께 ‘제약바이오 오픈하우스’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오픈하우스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창립 8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주요 이해관계자들이 제약바이오 산업의 생산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오전 10시 충북 오송에 위치한 이니스트에스티 원료의약품 공장에서, 오후 1시에는 충북 진천에 위치한 대원제약 공장에서 각각 진행됐다. 협회는 참석자들에게 ‘제21대 대선 제약바이오 10대 정책 제안’과 ‘신약개발 선도국 도약을 위한 K-Pharma의 극복과제(KPBMA Brief)’를 소개하고 산업계의 주요 현안과 정책 방향을 공유했다. 오송 이니스트에스티 공장은 항생제 생산 시설로는 처음으로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원료의약품 cGMP 생산시설이다. 현장에는 한쌍수 이니스트에스티 사장이 직접 나와 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 관계자를 맞이했다. 참석자들은 원료공급 안정화와 원료산업 활성화, 불순물 관리와 관련해 많은 질문을 던지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한 참석자는 “원료 자급화를 비롯한 의약품 공급망의 중요성이 커지는 만큼 국내 생산인프라에 대한 관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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