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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상장 화장품사 ESG경영 관심도 1위…아모레퍼시픽 뒤이어

LG생활건강이 지난 1분기 상장 화장품 주요 3사 가운데 ESG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화장품업체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LG생활건강[051900] △아모레퍼시픽[090430] △애경산업[018250] 등이다.

LG생활건강이 올해 1분기 총 1,027건의 ESG 경영 관련 포스팅 수를 나타내며 3사 중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023년 같은 기간 891건에 비해 136건, 15.26% 증가하면서 2년 연속 선두에 올랐다.

LG생활건강은 지난 3월 미국 자회사 에이본과 글로벌 재해민 지원을 위해 국제 재난구호단체 GEM과 파트너십을 체결, 약 31억원 상당의 구호품을 GEM에 전달했다.

구호품은 △샴푸 △비누 △바디로션 △스킨케어 제품 등으로 구성됐으며 해당 물품은 GEM이 긴급 대응 활동을 펼치는 현장에서 사용될 예정이라고 전해졌다.

같은달 LG생활건강의 ESG 활동은 국내에서도 활발하게 이어졌다. 온라인 커뮤니티 '뽐뿌' 등에 공유된 내용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와 함께 소외계층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되는 '꿈드림팩' 사업에 자사 브랜드의 로션,샴푸,핸드워시 등의 생활용품을 전달했다.

또 네이버 블로그, 온라인 커뮤니티 '38커뮤니케이션' 등에 포스팅된 내용에 따르면 지역사회 생태계 복원을 지원하기 위해 울산시 오치골공원에서 울산 북구청과 함께 나무 1400그루를 심는 식재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해당 행사는 LG생활건강의 '도시 숲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는 사라져 가는 조류 개체수를 늘리기 위해 '새들의 공원' 조성을 위해 나선 것이다.

아모레피시픽이 분석 기간 203건의 키워드 관련 정보량을 기록, 2위에 랭크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 305건에 비해 102건, 33.44% 감소한 수치를 기록했다.

지난 1월 여러 언론 뉴스를 통해 조명 받은 내용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온·오프라인 용기 수거 서비스 '아모레리사이클' 캠페인을 전개하며 플라스틱 절감 활동에 앞장섰다.

해당 캠페인은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2009년부터 전개해오던 활동으로, 올해부터 온라인까지 확대되어 진행됐으며 실제 재활용되는 플라스틱의 비중을 높이기 위해 수거 품목까지 대거 확대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3월에는 임직원 나눔 캠페인 '매칭 기프트'를 진행, 105개 기관에 1억2000여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해당 캠페인은 임직원의 기부금과 매칭해 회사가 함께 기부금을 마련하는 방식으로 올해 19년째 진행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의 사회복지 활동으로, 해당 내용은 네이버, 다음 카페 등을 통해 공유된 것으로 나타났다.

애경산업의 지난 1월부터 석달간 ESG 경영 온라인 정보량은 105건으로 나타났다.

지난 2023년 1분기 142건에 비해 37건, 26.06% 감소했다.

네이버 블로그에 공유된 내용에 따르면 애경산업은 지난 1월 서대문구 홍은동 일대를 찾아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취약계층의 겨울철 난방비 부담 완화와 생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애경산업은 홍은동 주민들에게 연탄 8000장을 전달했으며 배달에는 김상준 대표이사 등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이번 조사에 포함된 3개사의 올해 1분기의 ESG 경영 관심도는 대내외 환경 악화에도 불구하고 직전연도와 거의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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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출시 10주년...“누적 판매 7천만개” 달성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대표제품 ‘마데카 크림’이 출시 10주년을 맞았다. 2015년 센텔리안24 론칭과 함께 선보인 마데카 크림은 50여년간 식물성 원료의 연구개발을 진행해 온 동국제약만의 차별화된 성분과 독자적인 피부과학 기술력으로 완성한 프리미엄 토탈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마데카 크림은 브랜드 핵심성분인 ‘TECA’(테카,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와 다양한 병풀 유래 액티브 성분을 함유해 피부 탄력, 진정, 보습 효과를 더욱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TECA의 원료인 센텔라아시아티카(병풀)는 마다가스카르를 비롯한 청정지역에서 자라며 오랫동안 마다가스카르 섬 주민들의 피부병을 치료하는 민간요법으로 활용돼 왔다. TECA는 센텔라아시아티카의 유효성분을 정제한 것으로 원물 100kg에서 단 2%만 원료로 추출 가능하며, 피부 진정, 보습, 보호, 탄력 케어, 피부결 케어, 콜라겐 합성 등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동국제약은 독자적인 기술력과 까다로운 공정 시스템을 거쳐 이 성분을 직접 정제하고 추출해 차별화된 원료를 완성했다. 현재까지 출시된 마데카 크림은 ▲마데카 크림 ▲마데카 크림 센텔라 하이드레이팅 포뮬러 ▲마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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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주평통 의료봉사단, 상반기 북한이탈주민 가정 모범학생 대상 장학금 수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민주평통) 의료봉사단(단장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은 서울 민주평통 사무처에서 ‘2025년 상반기 북한이탈주민 가정 모범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지난 27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장학사업은 북한이탈주민과 다문화 가정 학생들의 학업 지원과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도모하고,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국민통합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전국 18개 지역협의회에서 추천된 125명의 학생 중 총 35명이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되었으며, 대학생 15명에게는 각 200만 원씩, 중·고등학생 20명에게는 각 100만 원씩 총 5천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되었다. 행사에는 김관용 민주평통 수석부의장, 태영호 사무처장도 함께했다. 김관용 수석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이 자리는 여러분이 미래 사회 지도자로 성장해 나갈 첫걸음이자 출발점”이라며, “흔들림 없이 꿈을 향해 나아가기를 바란며 오늘의 기억이 여러분 인생의 자랑스러운 이정표가 되길 염원한다”고 격려했다. 김철수 의료봉사단장(대한적십자사 회장)은 “봉사단은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여러분이 건강하게 성장해 평화통일과 조화로운 사회 주역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