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L시퀴러스코리아(CSL Seqirus Korea)와 삼진제약은 65세 이상 고령층 대상 면역증강 인플루엔자 백신 ‘플루아드쿼드프리필드시린지(Fluad® Quad Prefilled Syringe, 이하 플루아드쿼드)’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월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대중에게 신뢰감을 주는 한석준 아나운서를 모델로 선정하고, 제품명 ‘플루아드쿼드’에서 착안한 애칭 ‘아드’를 활용해 친근감을 높였다. 특히 65세 이상 고령층이 플루아드쿼드를 생활 속 든든한 파트너로 인식하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아드’ 광고 캠페인은 9월 19일부터 TV를 통해 송출되며, 유튜브 등 디지털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인플루엔자는 모든 연령에서 위험할 수 있으나, 65세 이상 고령층에서 입원 및 사망 등 중증화 위험이 가장 높다. 실제로 인플루엔자로 인한 입원 환자의 약 70%, 사망 환자의 약 90%가 고령층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특히 인플루엔자에 감염된 고령층은 첫 2주간 심장마비 위험이 3~5배, 뇌졸중 위험이 2~3배 증가하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사망 위험은 최대 6배까지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