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마비앤에이치(대표 윤여원)는 15일 잠정 경영실적 공시를 통해 2025년 2분기 별도 기준 영업이익 105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분기 대비 약 3배에 달하는 수준으로,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 연속 영업이익이 33억 원을 상회하며 전년 동기 대비 수익성 개선이 뚜렷하게 나타난 결과다. 매출 또한 월 평균 429억 원을 기록하며 본격적인 성장세에 진입, 실적 반등의 모멘텀을 강화하고 있다. 해당 실적은 8월 중순 공시 예정인 반기보고서를 통해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공시에 따르면 콜마비앤에이치는 ▲4월 매출 445억 원, 영업이익 36억 원을 기록하며 1분기 전체 영업이익 수준을 단 한 달만에 달성한 데 이어 ▲5월에도 매출 420억 원, 영업이익 36억 원을 이어가며 전년동기 대비 40% 이상 증가했다. 회사 측은 “6월 또한 매출 421억 원, 영업이익 33억 원 수준의 실적을 시현, 안정적인 매출 흐름과 함께 수익성 중심의 체질 개선이 현실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로써 2분기(4~6월) 별도 기준 누적 매출은 약 1,287억 원, 영업이익은 105억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 약 1.8%, 영업이익 약 27%,
뉴트리(270870)의 여성 건강 관리 전문 브랜드 ‘지노마스터’가 브랜드 캠페인 ‘Time to G’를 온에어하며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전국 올리브영 매장 중심으로 캠페인 영상 온에어 ▲서울재즈페스티벌 등 여름 대표 페스티벌 4곳 입점 ▲MZ세대와의 접점을 고려한 숏폼 콘텐츠 발행 ▲레페리 셀렉트스토어 입점 ▲강남역, 용산역 옥외광고(OOH) 등 다양한 채널에서 전개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2030 여성 타겟과의 일상적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 뉴트리 관계자는 “질 건강은 많은 여성에게 중요한 문제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쉽게 말하기 어렵고 관리가 뒤로 밀리기 쉬운 영역이었다”며 “지노마스터는 여성 건강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바꾸고, 누구나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상웰라이프가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 인터넷서비스 혁신 대상인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식품브랜드분야 블로그 대상과 인스타그램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상웰라이프는 브랜드 전문성과 생활 밀착형 콘텐츠 기획력을 인정받아 식품브랜드분야 블로그 대상을 받았다. 대상웰라이프 공식 블로그는 커뮤니케이션 컨셉 ‘온 가족의 건강을 채우다’로 다양한 건강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각종 증상에 대한 원인과 관리법을 제안하는 ▲Health, 건강에 중요한 식단 및 음식 정보를 소개하는 ▲Food, 건강한 운동 방법을 제시하는 ▲Fitness, 신체적 건강뿐 아니라 정신적 건강까지 챙겨주는 ▲Mindfulness 총 4개 콘텐츠 카테고리로 소비자의 건강 관리에 필요한 전문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게시글 당 평균 체류 시간이 187초에 달해, 단순 조회를 넘어 콘텐츠가 소비자에게 실질적으로 읽히고 활용되고 있음을 입증했다. 식품브랜드분야 인스타그램 최우수상은 뉴케어가 수상했다. 뉴케어 공식 인스타그램은 ‘온 가족의 일상을 채우다’라는 커뮤니케이션 컨셉 아래 브랜드와 일상의 연결성을 강화하고 있다. 가족의 건강을 챙기는 3044 여성을 주 타겟으로 이들의 취향을 담은 일상 콘텐츠
한국허벌라이프가 여름철 무더위 속에서도 학업에 집중하는 수험생들의 건강 관리를 응원하기 위해 ‘2025 컨디션 업 선물세트’를 한정 출시했다. 이번 ‘2025 컨디션 업 선물세트’는 수험생이 지치지 않고 학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컨디션 케어에 초점을 맞췄다. 비타민 영양제 ‘와이즈 케어’(1개월분), 발포비타민 ‘리프트오프’ 오렌지향(10정) 등 한국허벌라이프의 대표 인기 제품과 브랜딩 콜드컵을 귀여운 일러스트 패키지에 담아 무더위에 지친 이들에게 특별한 선물로 제격이다. 먼저, 지난해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비타민 영양제 ‘와이즈 케어’는 주성분으로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과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한 비타민 B6, 정상적인 엽산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12, 체내 칼슘과 인의 흡수 및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D를 함유했으며 부성분으로는 스피어민트추출분말이 사용됐다. 1일 1회, 3 캡슐로 각종 영양소를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다. 무설탕 발포정 비타민 제품인 ‘리프트오프’는 비타민 B1, B2, B6, B12, 비타민 C, 나이아신, 비오틴 및 판토텐산을 주성분으로 함유하고 있으며, 타우린과 인
넥스모스(Nexmos, 대표 심정욱)가 2025년 상반기 매출이 50억원을 돌파하면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 많은 바이오 업체들이 보유기술 제품화에 난항을 겪고 있고 이에 따라 코스닥 시장에서도 매출 요건을 충족하지 못해 상장 폐지 등이 거론되는 열악한 상황에서 넥스모스의 성과는 더욱 주목받고 있다. ‘압타민C(Aptamin-C)는 DNA와 비타민C를 결합한 물질이다. 지난 4월 부산 BPEX에서 열린 세계가정의학회 제26차 아시아태평양 학술대회에서 서울성모병원 김철민 교수가 만성피로환자를 대상으로 ‘압타민C 면역력증진 인체대상 임상실험’에서 압타민C가 NK Activity를 통해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효과를 검증한 연구결과가 인정받아 학술원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치매, 파킨슨 등 난치성 뇌질환에 대한 동물실험에서도 우수한 결과를 보인다는 것이 SCI급 국제학술지 ‘신경면역 약물학 저널’(Journal of Neuroimmune Pharmacology) 등 각종 SCI급 국제 학술지에 발표된 바 있다. 이 회사는 2023년도에 식약처로부터 식품첨가물 허가를 받아 식품으로 먼저 출시하였다. 국내 저명한 교수 및 학자들의 검증으로 매출의 폭발적
K-유산균 대장암 치료 혁신 ‘듀오락(DUOLAC)’이 자사의 핵심 기술인 ‘듀얼코팅(Dual Coating)’ 기술 고도화에 성공하고, 해당 기술에 대해 한국·일본·중국·미국·유럽 등 5개국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기술 고도화를 기반으로 유산균 생존율을 최대 91.6%까지 끌어올리는 데 성공했으며, 기존 비코팅 유산균 대비 무려 221배 높은 장내 생존율을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입증함으로써 세계적인 기술력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쎌바이오텍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4세대 듀얼코팅 기술은 살아있는 유산균을 단백질과 다당류로 이중 코팅해 위산과 담즙산 등 인체 환경으로부터 유산균을 보호하고, 장까지 안전하게 전달하는 독자 기술이다. 인체 고유의 산도(pH) 차이를 이용해 위에서는 견고한 코팅이 유지되고, 장에서는 자연스럽게 코팅이 풀리며 유산균이 활성화되는 구조다. 이번 기술 고도화에서는 코팅에 사용되는 단백질을 더 작은 분자로 가수분해함으로써 유산균 생존력을 비약적으로 향상시켰다. 쎌바이오텍은 단백질 가수분해율에 따른 배양성 및 동결건조 실험을 통해 각 CBT 유산균에 최적화된 조건을 도출했다. 이후 코팅 유무에 따른 가속안정성, 내산성, 내담
디에스엠퍼메니쉬(dsm-firmenich)는 7월 2일부터 4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한국식품과학회(KoSFoST) 국제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소비자 중심의 최신 건강 및 영양 혁신 기술을 선보였다. 한국식품과학회는 국내 식품과학 분야를 대표하는 학술단체 중 하나로, 디에스엠퍼메니쉬는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차세대 건강기능식품의 과학적‧기술적 기반에 대한 글로벌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디에스엠퍼메니쉬는 ‘혁신 건강기능식품 기술과 고도화된 표준화 방법 발전을 위한 과학적 논의’ 세션 발표와 패널 토론에 참여했다. 해당 세션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김지연 교수의 개회사로 시작되었으며, 세종대학교 임태규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했다. 연사로는 디에스엠퍼메니쉬 아시아‧태평양 지역 건강, 영양, 케어 학술연구 사이언스 부문 총괄(Associate Director, Health, Nutrition & Care (HNC) Regional Science APAC)인 카이 린 에크(Kai Lin Ek) 박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공민석 교수, 코스맥스NBT 최창윤 팀장이 참여해 발표를 진행했다. 디에스엠퍼메니쉬 카이 린 에크 박사는
삼양사(대표 최낙현) 숙취해소 브랜드 상쾌환은 웹사이트 어워드인 ‘어워즈(Awwwards)’에서 ‘오늘의 웹사이트(Site of the Day)’에 선정됐다. 어워즈는 웹사이트의 디자인과 사용자경험(UX), 콘텐츠,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글로벌 웹사이트 어워드다. 심사는 구글, 메타, 스포티파이 등 글로벌 테크기업 출신 디자이너를 포함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평가와 커뮤니티 사용자 평가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상쾌환은 매일 전 세계에서 단 하나의 웹사이트만 선정하는 ‘Site of the Day’의 2025년 7월 4일자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이달의 웹사이트(Site of the Month)’와 ‘올해의 웹사이트(Site of the Year)’와 같은 상위 어워드 수상도 가능하게 됐다. 아울러 상쾌환은 어워즈 심사에서 10점 만점에 7.24점을 획득해 6.5점 이상을 넘은 사이트에게만 수여하는 ‘Honorable Mention’에도 선정됐다. 이는 웹사이트의 목적과 콘텐츠에 따라 △Typography △No-code △E-commerce △Product △Portfolio △Business
국내 대표 건강기능식품 ODM(연구·개발·생산) 전문기업 콜마비앤에이치(대표 윤여원)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전략과 추진성과를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지난해 창립 20주년을 계기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정기 발간하며 ESG 경영의 성과와 미래 전략을 공개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K-건강기능식품의 글로벌 위상 제고’를 목표로 ‘책임 있는 성장과 미래지향적 가치 실현’이라는 비전 아래 한 해 동안 추진한 ESG 활동과 성과를 담았다. 이번 보고서는 이해관계자 의견 수렴과 중대성 평가를 통해 도출한 핵심 이슈로 ▲시장 확장 ▲안전·보건 관리 강화 ▲폐기물 관리 ▲임직원 근로환경 개선 ▲윤리·준법 경영 등 5가지를 선정, 각 분야별 중장기 이행 계획도 함께 수록하여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시했다. 또한 공급망 관리체계 기반 구축, 기후변화 대응 및 온실가스 감축목표 수립, 이해관계자 소통 강화 등 주요 과제 수준을 전년 대비 고도화하였고, 이를 통해 ESG 평가 대응 역량을 강화하였다. 환경 부문에서는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한 ‘2050 Net Zero 로드맵’을 수
바이오제약기업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독자 개발 프로바이오틱스 'MT961'(원료명 Lactiplantibacillus plantarum LMT1-48)이 식품의약품안전처(MFDS, 이하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고 30일 밝혔다.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는 식약처의 건강기능식품 공전에 등재된 고시형 원료와 달리 전임상시험과 인체적용시험 등을 거쳐 기능성과 안전성이 입증된 신규 개발 원료다. 엄격한 심사를 거치는 만큼 진입장벽이 높지만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 인정시 최소 6년 이상 제조, 판매권을 독점할 수 있어 시장 선점에 유리하다. 메디톡스는 ‘MT961’의 인체적용시험을 체질량지수(BMI) 25kg/㎡ 이상 30kg/㎡ 미만의 만 19~70세 성인 남녀 12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참가자들은 12주간 매일 ‘MT961’을 섭취한 결과, 몸통, 팔, 다리 등 신체 부위의 체지방량과 체지방률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해당 시험에 대한 연구 논문이 SCIE급 국제학술지 '뉴트리언츠(Nutrients)’에 등재되면서 ‘MT961’의 우수성은 과학적으로도 입증됐다. 지난 2016년과 올 4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