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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스트패스, 프리 시리즈A 투자유치 성공

고스트패스(대표 이선관)가 최근 기술보증기금과 오라클벤처투자로부터 ‘프리 시리즈A(Pre-Series A)’ 투자유치를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고스트패스의 탈 중앙화 원격 생체인증 솔루션은 세계적으로 화두가 되고 있는 개인정보 해킹 및 유출문제와 윤리적 문제 등으로 인한 글로벌 규제를 해소할 수 있는 핵심적인 기술이다. 고스트패스는 개인 생체정보 데이터를 국가기관, 기업에 제공·관리하도록 위임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본인 외 제 3자가 소유할 수 없으며 사용자 본인의 스마트기기(스마트폰 등)에 직접 저장하여 관리·통제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개인정보 규제 강화 속에서 고스트패스의 솔루션은 독보적인 기술 우수성을 인정받아 현재 국내 홈네트워크 시장 1위 기업인 코맥스를 포함하여 스마트홈IoT 및 보안기업, 건설사 등과 PoC와 사업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빠르면 올해 상반기부터 탈중앙화 생체인증 솔루션을 적용한 스마트 도어락 형태로 공동사업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고스트패스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렸던 CES 2024 참가와 동시에 스마트시티 부문 혁신상을 수상하며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유럽, 북미지역의 경우 공공장소에서 안면 등 생체정보 인식을 금지하는 내용이 AI 기술 관련 규제에 포함되고 있는데 이러한 개인정보 보호 문제를 고스트패스의 기술이 해결할 수 있어 해외에서 관심도가 매우 높다. 고스트패스는 최근 미국 원천특허 등록에 이어 미국 계속출원(CA)특허도 추가 등록이 결정되며 해외 진출을 위한 필수 조건인 글로벌 특허 포트폴리오를 구축해나가고 있으며, 일본 특허등록 또한 마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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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쇼핑 라이브, 카카오쇼핑 라이브, 쿠팡 라이브 등 라이브커머스 통한.. 식품·화장품 부당광고 29건 적발 조치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네이버쇼핑 라이브, 카카오쇼핑 라이브, 쿠팡 라이브 등 라이브커머스(온라인 실시간 상거래) 방송에서 광고하는 식품·화장품·의료기기를 집중점검한 결과,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화장품법」, 「의료기기법」을 위반한 부당광고 총 29건을 적발하여 신속하게 접속 차단과 행정처분 등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제품을 광고·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새로운 전자상거래 방식으로 급부상함에 따라 부당광고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약 2개월에 걸쳐 실시했다. ◆ 라이브커머스 방송(일명 ‘라방’) : 실시간 방송을 뜻하는 ‘라이브 스트리밍(Live Streaming)’과 전자상거래의 ‘e-커머스(e-commerce)’가 합쳐진 단어로 유명인, 전문 진행자 등이 소비자와 쌍방향으로 소통해 구매를 유도하는 방송 점검결과 식품 광고 18건, 화장품 광고 10건, 의료기기 광고 1건을 적발하였으며 해당 플랫폼 사 등에는 접속 차단을, 관할 행정기관에는 위반업체 행정처분 등을 의뢰했다. 이번에 적발된 식품 또는 건강기능식품의 부당광고는 총 18건으로, 위반 내용은 ▲‘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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