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15 (월)

  • 맑음동두천 23.5℃
  • 맑음강릉 21.2℃
  • 맑음서울 24.8℃
  • 구름많음대전 25.3℃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많음울산 20.2℃
  • 구름많음광주 23.9℃
  • 구름많음부산 22.0℃
  • 구름많음고창 21.2℃
  • 구름많음제주 23.3℃
  • 맑음강화 20.7℃
  • 구름많음보은 24.6℃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1.6℃
  • 구름많음경주시 20.2℃
  • 구름많음거제 21.3℃
기상청 제공

전체기사

오늘의 칼럼

더보기



의료기기ㆍ식품ㆍ화장품

더보기

제약ㆍ약사

더보기
국가바이오혁신위-제약바이오협회 첫 간담회 개최…“신약개발 혁신·글로벌 경쟁력 강화 협력” 국가바이오혁신위원회(이하 혁신위)가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혁신 생태계 조성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산업계와 첫 공식 소통에 나섰다. 혁신위는 15일 서울스퀘어에서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이사장단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제약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한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국가바이오혁신위원회 출범 이후 제약바이오산업계와 가진 첫 공식 소통 자리로, 현장 수요를 정책에 상시 반영하고 민관 협력을 강화해 주요 과제를 체계적으로 발굴·이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원희목 부위원장을 비롯한 혁신위 관계자들과 노연홍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 주요 제약바이오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이 참석해 산업 현안과 발전 방향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제약바이오기업 CEO들은 산업 경쟁력 제고와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정책 제안 및 제도 개선 과제를 제시했다. 특히 연구개발(R&D) 촉진과 신약개발 혁신 생태계 조성, 오픈이노베이션 활성화, 연구개발 투자환경 개선, 글로벌 생산 및 수출 경쟁력 강화, 필수의약품 안정공급 기반 확충 등을 주요 과제로 언급했다. 아울러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연구개발 혁신 전략과 바이오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